[녹취구성] 윤대통령 "대규모 시장안정화 조치, 오늘부터 신속 집행"

  • 2년 전
[녹취구성] 윤대통령 "대규모 시장안정화 조치, 오늘부터 신속 집행"

이처럼 윤 대통령이, 오늘 출근길 문답에서 현안과 관련된 입장을 밝혔는데요.

앞서 전해드린 내용과 더불어, 레고랜드 사태 이후 자금 경색에 대해선 대규모 시장 안정화 조치를 신속히 집행할 것이라고 했는데, 발언 내용 들어보시겠습니다.

[윤석열 / 대통령]

최근 레고랜드 사태로 인해서 채권시장과 또 기업어음 CP시장에 일부 자금경색이 좀 일어나서 어제 정부에서 대규모 시장 안정화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오늘 아침 보도가 전부 나왔기 때문에 잘 알고 계시리라 믿고, 이런 신속한 대규모 시장안정화 조치는 무엇보다 중소기업의 자금난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해서 신속하게 오늘부터 집행에 들어갈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고금리로 인해서 이런 아주 약탈적인 불법 사금융들이 서민들에 고통을 주고있는 점을 감안해서 제가 벌써 누차 얘기했습니다만은 정부는 무관용의 원칙으로 이런 약탈적 불법 사금융에 대해서 강력히 단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어려운 분들이 채무불이행에 빠지더라도 건강한 경제주체로 회복할수 았도록 필요한 지원은 이미 말씀드린대로 계속해나갈 생각입니다.

글쎄 우리 헌정사에 헌법이 보장하고 있는 대통령의 국회출석 발언권과 국회법에서 예산안이 제출되면 정부의 시정연설을 듣도록 돼 있는 국회법의 규정 그리고 여야 합의로 25일로 일정이 정해졌는데 거기에 무슨 추가 조건을 붙인다는 것을 제가 기억하기로는 우리 헌정사에서 들어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윤석열 #레고랜드 #CP시장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