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0월 18일 뉴스센터13

  • 2년 전
[이시각헤드라인] 10월 18일 뉴스센터13

■ 검찰,'서해피격' 서욱·김홍희 구속영장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서욱 전 국방장관과 김홍희 전 해경청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서 전 장관은 2020년 9월 해수부 공무원 이대준씨가 자진 월북했다는 정부 판단과 배치되는 내용을, 군사 통합 정보처리체계에서 삭제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마라도 인근 해상에서 어선 전복…4명 실종

오늘 새벽 제주 마라도 인근 해상에서 어선 한 척이 전복돼 4명이 실종됐습니다. 수색 당국은 뒤집힌 어선 주변 해상을 집중 수색하고 있지만 파고가 높아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 다시 3만명대…"고령층, 백신 접종 서둘러야"

어제 하루,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3만 3천 명대를 기록했습니다. 일주일 전의 2배가 넘어 이른바 '더블링' 현상을 보인 것인데, 방역 당국은 고령층 등 취약계층의 백신 추가 접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서울 아파트 실거래가지수 역대 최대 하락

서울 아파트 실거래가지수 하락률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두 달 연속 하락세를 이어간 서울 아파트 실거래가지수는 올 8월까지의 누적 하락률이 -6.63%로 '급급매물'만 극소수 거래되고 있다는 업계 설명입니다.

■ 이재명 대표 첫 재판…"모든 공소사실 부인"

지난 대선 기간에 허위사실을 말했다는 이유로 기소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재판이 오늘 시작됐습니다. 첫 공판준비기일인 오늘 변호인만 출석한 가운데 이 대표 측은 공소 사실을 모두 부인했습니다.

#서욱 #김홍희 #구속영장신청 #어선_전복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