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난마돌' 북상 중…부산·울산·포항 태풍경보

  • 2년 전
태풍 '난마돌' 북상 중…부산·울산·포항 태풍경보

[앵커]

태풍 '난마돌'이 일본 열도를 따라 북상하고 있습니다.

태풍의 직, 간접적인 영향으로 제주와 해안가를 중심으로는 비바람이 몰아치는 곳이 있는데요.

자세한 태풍 상황을 기상전문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김동혁 기자!

[기자]

14호 태풍 '난마돌'은 오전 3시 기준 일본 가고시마 북쪽 약 180km 육상에서 시속 22km의 속도로 북진하고 있습니다.

태풍의 중심기압은 960hPa, 강풍반경은 400km, 중심에서의 풍속은 초속 39m로 여전히 강한 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난마돌'은 일본 규슈 북단에서 방향을 북동쪽으로 급격히 틀겠고, 그대로 일본 열도를 따라 북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의 강풍반경이 넓어 경북 포항과 경주, 경남 양산과 창원, 김해와 밀양, 함안과 통영, 사천과 거제, 고성과 남해, 부산과 울산 광역시에는 태풍경보가 발령 중 입니다.

또 제주 전역과 남해안 등 대부분 해안에는 강풍주의보가, 바닷바람이 강하게 유입되고 있는 강원 태백과 산지, 경북 영덕과 울진, 울릉도에는 호우주의보도 발효 중 입니다.

태풍의 직, 간접 영향으로 부산 오륙도 초속 30.8m, 경남 통영 초속 26.9m 등 해안가에서 기록적인 강풍이 관측됐습니다.

이틀간 누적 강수량은 울산 간절곶 53.5mm, 부산 해운대 52, 경주 39.5, 포항 구룡포 33.5mm 입니다.

영남해안을 중심으로는 낮까지 초속 25에서 35m의 강풍이 불겠습니다.

강한 바람과 함께 영남해안과 영동, 울릉도 등에는 시간당 30mm가 넘는 집중호우가 쏟아져 총 강수량이 100mm에 달하겠습니다.

기상청은 해상에서 물결이 최고 10m 이상 높게 일어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를 넘는 곳이 많겠다며 피해가 없도록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태풍 #난마돌 #기상청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