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인터뷰] 관광공사, 여름 휴가철 앞두고 '대한민국 안심여행 캠페인' 실시

  • 2년 전
[출근길 인터뷰] 관광공사, 여름 휴가철 앞두고 '대한민국 안심여행 캠페인' 실시

[앵커]

한국관광공사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대한민국 안심여행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인데요.

오늘은 정혜경 한국관광공사 관광복지센터 안전여행파트장을 만나 관련 이야기 나눠봅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박서휘 캐스터 나와주시죠.

[캐스터]

금요일 출근길인터뷰는 청계천에 나와 있습니다.

오늘은 정혜경 안전여행파트장과 만나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정혜경 / 한국관광공사 안전여행파트장]

안녕하세요.

[캐스터]

지난해 시작한 안심여행캠페인은 어떤 취지의 캠페인인가요?

[정혜경 / 한국관광공사 안전여행파트장]

안심여행캠페인은 모두가 안심하고 여행하실 수 있도록 관광지 주변에 안전한 여행 문화를 조성하는 캠페인으로 작년부터 시작을 하였습니다.

전년도에는 방역지침 제시, 실태점검 등 관광지 방역 관리 체계 개선을 중점적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금년도에는 전년도보다 여행수요가 많이 증가하였고 코로나 확산 우려가 여전히 있어서 안전한 여행문화 확산이 어느 때보다도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연말까지 '다시 떠나도 안심여행'이라는 주제로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저희가 전개하고 있고요. 이를 통해서 코로나 확산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여행이 지속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캐스터]

캠페인 추진을 위해서 전국에 199개 안심관광지를 선정을 하셨는데요. 선정 기준도 궁금하고 또 어떤 곳들이 선정됐는지도 함께 소개해 주시죠.

[정혜경 / 한국관광공사 안전여행파트장]

올해 안심관광지는 안심하고 여행을 떠나실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가 서울을 제외한 16개 광역지자체와 함께 선정을 하였고요.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제주도 송악사 그리고 강원도 원주 뮤지엄사, 경기도 파주의 임진각 평화누리가 있습니다.

안심관광지를 먼저 광역지자체로부터 저희가 추천을 받았고 전문가 심의를 거쳐서 최종 선정을 하였습니다. 선정 기준으로는 위생, 방역체계의 적정성, 안전관리 우수성, 접근성, 친환경적 추천 의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를 하였습니다.

야외관광지뿐만이 아니라 안전과 방역관리가 우수한 실내 복합 시설들이 다소 포함돼 있으니 휴가를 떠나시는 분들은 안심관광지로 방문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캐스터]

매월 주제별로 힐링하며 여행하기 좋은 안심관광지를 공개하고 계신데요. 여행하기 좋은 7월의 주제는 어떤 건가요?

[정혜경 / 한국관광공사 안전여행파트장]

코로나 이후 여행 트렌드도 많이 변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해서 매월 주제별로 여행하기 적합한 안심관광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은 아이랑 엄마랑 가족 여행 안심관광지인데요. 백제문화단지, 정선 레일바이크 등 20개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8월부터는 요즘 인기가 있는 인생샷이라든지 그리고 반려동물 동반 여행 소재 등 다양한 소재로 안심관광지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캐스터]

안심여행 캠페인 확산을 위해서 다각도에서 노력을 하고 계신데요. 어떤 노력들이 이뤄지고 있나요?

[정혜경 / 한국관광공사 안전여행파트장]

안전한 여행문화 확산을 위해서 에버랜드 등 민간과 손을 잡고 다양한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공동 홍보 등을 통해서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아마존송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소울리스좌. 티타남이 추천을 해서 노래와 춤으로 안심여행수칙을 재미있게 알려주는 영상을 저희가 만들었는데요.

향후 SNS 채널을 통해서 홍보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서 확산해 나갈 예정입니다.

[캐스터]

마지막으로 휴가철을 앞두고 당부하실 말씀이 있다면 전해 주시죠.

[정혜경 / 한국관광공사 안전여행파트장]

안심관광지 상세 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누리집에서 그리고 홍보영상은 한국관광공사TV 유튜브 채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지금 휴가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걸로 알고 있는데요.

한국관광공사에서도 안심관광지 대상으로 소독, 방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할지자체와 협력을 해서 방역 전문가 모니터링 등 철저한 안전 관리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관광지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니까요. 휴가를 떠나시는 분들은 휴가지에서도 개인 방역수칙을 꼭 지켜주시고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문화가 지속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안심여행캠페인에도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캐스터]

오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정혜경 / 한국관광공사 안전여행파트장]

감사합니다.

[캐스터]

모두들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 보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출근길 인터뷰였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안심여행캠페인 #안심관광지 #구석구석누리집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