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누리호 2차 발사예정일 6월 15일로 최종 확정 外

  • 2년 전
[핫클릭] 누리호 2차 발사예정일 6월 15일로 최종 확정 外

▶ 누리호 2차 발사예정일 6월 15일로 최종 확정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의 2차 발사예정일이 다음달 15일로 최종 확정됐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어제(25일)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 '누리호 발사 관리위원회'를 열어 기술적 준비상황과 최적의 발사 여건 등을 고려해 6월 15일을 발사예정일로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기상 등에 의한 일정 변경 가능성을 고려해 6월 16일부터 23일까지를 발사예비일로 설정했습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현재 누리호의 성능을 검증하는 위성을 탑재하기 전 위성 상태를 점검하는 사전작업을 진행중이며 위성은 다음달 초 누리호 3단부에 장착될 예정입니다.

▶ 투표소 밖 손가락 인증샷 가능…투표지는 촬영금지

6·1 지방선거에서 인증샷을 찍을 땐 투표소 밖으로 나가야 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공개한 유의사항을 보면, 투표소 밖에선 특정 후보나 정당을 의미하는 손 모양으로 사진을 찍어서 SNS에 올릴 수 있습니다.

다만 투표소 안에서는 인증샷을 찍을 수 없고, 투표지 촬영도 금지됩니다.

투표할 땐 한 정당이나 후보자가 명시된 칸을 벗어나지만 않으면 일부만 찍혔거나 한 칸에 여러번 기표를 했더라도 유효표로 인정됩니다.

▶ 대구도시철도 열차서 쓰러진 승객 심폐소생술로 구조

대구도시철도 열차에서 쓰러진 50대 승객이 도시철도 직원의 신속한 응급처치로 목숨을 구했습니다.

대구도시철도공사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후 10시 10분쯤 팔달역으로 진입하던 대구 3호선 열차 안에서 50대 승객이 갑자기 쓰러졌습니다.

당시 열차 안에서 근무 중이던 운행관리원은 위급 상황을 확인하고 의식이 없는 승객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습니다.

다행히 쓰러진 승객은 얼마 지나지 않아 의식을 되찾았고, 다음 역에서 들것에 실려내린 뒤 휴식을 취한 후 무사히 귀가했습니다.

#누리호 #2차 발사예정일 #6·1 지방선거 #심폐소생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