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시선] 한덕수 총리 후보자 청문회 '파행'…정국 급랭 外

  • 2년 전
[1번지시선] 한덕수 총리 후보자 청문회 '파행'…정국 급랭 外

▶ 한덕수 총리 후보자 청문회 '파행'…정국 급랭

'1번지 시선'. 오늘의 첫 번째 사진입니다.

오늘부터 이틀간 실시하기로 예정된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파행을 겪고 있습니다.

민주당과 정의당이 후보자 측의 불성실한 자료 제출을 이유로 청문회 보이콧에 나섰는데요.

민주당은 "충실한 자료가 검증의 대전제"라고 목소리를 높였고 국민의힘은 "과거 인사청문회의 4배 이상 많은 자료 요구로, 횡포를 부린다고 맞섰습니다.

국무총리 임명은 국회 인준 표결을 거쳐야 하는 만큼 여야는 다시 일정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 문 대통령, 4차 접종…60세 이상 고령층 접종 독려

두 번째 사진 볼까요?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아침 종로구보건소를 찾아 코로나19 4차 예방 접종을 마쳤습니다.

오늘부터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백신 4차 접종이 본격 시작됐습니다.

방역당국은 고령층의 경우 3차 접종 후 면역효과 감소가 우려되는 데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추가 감염 가능성 등을 감안할 때 4차 접종이 시급하다고 밝혔는데요.

3차 접종 후 120일이 지나면 4차 접종을 받을 수 있고, 60대 미만 연령층 중에서도 면역 저하자나 요양병원 관련 대상자도 4차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실내 다중이용시설 취식 가능…"영화보며 팝콘 먹어요"

마지막 사진입니다.

극장을 찾은 관객이 키오스크로 간식을 주문하는 모습입니다.

그동안 팝콘이나 간식을 구매할 수는 있었지만 상영관 안으로 가지고 갈 수는 없었는데요.

오늘부터 실내 다중이용시설 취식이 허용되며 본격적인 일상 회복이 시작됐습니다.

극장 내에서 팝콘을 먹을 수 있고, 대형 마트에서 시식도 가능해졌는데요.

이렇게 일상 회복이 속도를 내고 있는 만큼 기본적인 방역 수칙의 중요성은 더 커졌습니다.

마스크 쓰기와 손 씻기, 환기와 소독 등은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1번지 시선'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