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초점] 대작 없지만 기대작 눈길…추석 극장가 뭐 볼까?

  • 3년 전
[뉴스초점] 대작 없지만 기대작 눈길…추석 극장가 뭐 볼까?


추석 연휴 극장가에서도 가족 단위 관객들이 몰리는 대목 시즌으로 꼽는 만큼, 이번 연휴 기간 스크린을 장악할 작품들에 관심이 쏠리는데요.

윤성은 영화평론가와 영화 소식 짚어보겠습니다.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여름 극장가는 선방했습니다. 추석 연휴 극장가는 어떨까요, 영화 규모는 작지만 담고 있는 정서는 작지 않은 영화들이 대기 중이라고 하죠. 추석 연휴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보이스'가 사흘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 통상 명절에는 코미디 영화처럼 웃음을 주는 영화들이 강세를 보였는데, 기존 명절 영화와는 조금 다른 온도 차가 있음에도 인기를 끄는 비결은 뭘까요?

영화 '기적', 단순한 신파 영화가 아닙니다. 게다가 80년대 시대 배경도 관전 포인트라고 하던데요. 아무래도 추석에 온 가족이 함께 보고 이야기 나누기에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은데요?

그런데 뭔가 허전한 느낌이 있죠. 이번 명절에는 한국영화 중에 사극이 없습니다. 어느 때부턴가 명절은 사극영화라는 공식이 있었는데 이번 추석 연휴 극장가에서 사극이 사라진 건데요. 이유가 무엇인가요?

오는 15일 개봉한 제임스완 감독의 신작 '말리그넌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심리 스릴러부터 공상 과학, 추리물까지 다양한 장르가 혼합된 신개념 공포라고 하던데, 관람 포인트 짚어주시죠.

추석을 맞이해 OTT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하죠. 지난 17일 마침내 베일을 벗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단연 화제인데, 다양한 인간 군상과 현대 사회의 단면을 보여줬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올해도 언택트 추석이 될 전망인 가운데, 그간 못 본 드라마를 안방에서 즐기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은데요. 어떤 작품을 추천하시겠습니까?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이 어제 첫방송을 시작했습니다. 드라마 제작 소식이 전해지기 무섭게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유미 역은 배우 김고은이 맡았는데요. 이 작품은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