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차·기아 등 현대차그룹 5개사 RE100 참여

  • 3년 전
[비즈&] 현대차·기아 등 현대차그룹 5개사 RE100 참여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기아 등 현대차그룹 5개사 RE100 참여

현대차와 기아,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현대트랜시스 등 현대차그룹 5개사가 글로벌 캠페인 'RE100, 재생에너지 100%'에 참여합니다.

전세계 사업장에 필요한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 기반 전력으로 대체해 탄소중립 실현에 동참한다는 취지인데, 2050년 RE100 달성을 목표로, 2040년 이후부터 100% 재생에너지 사용 조기 달성 방안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성조기 에디션 미국 진출

380가지 이상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가 미국 국기 '성조기' 에디션으로 미국 시장을 공략합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은 미국 독립기념일(7월 4일)을 기념해 성조기 무늬 비스포크 4문 냉장고를 한정판으로 제작해 패널 색상과 무늬를 개인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강점을 부각했습니다.

▶ LGU+, 8K 초고해상도 3D VR 드라마 공개

LG유플러스는 가상현실 서비스 플랫폼 'U+VR' 앱에서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국내 최초 8K 3D VR 드라마 '리필-If Only'를 선보입니다.

회당 10~15분 분량 6편으로 구성된 이 드라마는 과거로 돌아갈 수 있게 해주는 커피를 마신 주인공이 연인의 마음을 붙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의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로, 가입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 CJ대한통운, 폐플라스틱 활용…락앤락·투썸플레이스 맞손

CJ대한통운은 락앤락, 투썸플레이스와 '탄소 제로 협의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탄소 저감을 위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을 추진합니다.
CJ대한통운은 락앤락과 투썸플레이스가 폐플라스틱과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수거해 제공하면 물류 현장이나 실생활에서 쓸 수 있는 제품으로 업사이클링하는 사업을 주도할 계획입니다.

▶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3차원 가상 전시장 열어

LG전자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더 쉽게 시스템 에어컨 공조 시스템을 설명하기 위해 전용 가상 전시장을 열었습니다.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가상 쇼룸 방문 고객은 아파트나 단독주택, 일반 사무실, 사무용 고층 건물, 상업용 매장 등에 최적 제품과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