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변창흠 청문보고서 단독 채택…野 "형사고발"

  • 3년 전
與 변창흠 청문보고서 단독 채택…野 "형사고발"

[앵커]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가 여야 진통 끝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를 통과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표결 처리를 밀어붙인 것에 반발한 국민의힘은 변 후보자에 대한 형사고발을 예고했습니다.

방현덕 기자입니다.

[기자]

"이 안건은 가결됐음을 선포합니다."

위원장 석으로 몰려간 국민의힘의 거센 반발도 다수 의석 민주당을 막을 순 없었습니다.

변창흠 후보자는 야당의 동의 없이 임명되는 26번째 장관급 인사입니다.

청문보고서는 변 후보자가 부동산 정책 이해도가 높다고 평가하면서도, 구의역 김군 발언 등 도덕성은 기준에 못 미친다고 병기했습니다.

국민의힘은 변 후보자의 신상 의혹이 여전한데다, 변 후보자가 제시한 정책 방향이 오히려 시장 불안을 불러올 것이라며 추가 검토를 요구했습니다.

"임명이 강행된다면 제2의 대통령님 사과가 틀림없이 나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민주당은 변 후보자가 막말 논란을 열 번 넘게 사과했고, 이번이 두 번째 채택 시도인만큼 야당에 충분한 시간을 줬다며 표결을 밀어붙였습니다.

"현미경으로 지켜봤는데 거두절미돼서 너무 매도당한 점이 있다…그렇게 나쁜 사람 아닌 것 같습니다."

격앙된 국민의힘은 청문회에서 불거진 변 후보자의 각종 의혹을 고발키로 했습니다.

"금명간에 블랙리스트 작성 혐의와 특별 채용, 부정 채용 혐의로 변창흠 후보자를 형사고발할 것임을 밝혀둡니다."

한편, 국회 여성가족위원회는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여야 만장일치로 채택했습니다.

연합뉴스TV 방현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