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전공의 일부 오늘 오전 진료 복귀 外

  • 4년 전
[AM-PM] 전공의 일부 오늘 오전 진료 복귀 外

하루의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 함께 보시죠.

▶ 7:00 서울대·아산·삼성·성모병원 등 전공의 진료복귀

정부의 의료정책에 반대하며 무기한 집단휴진을 이어왔던 전공의들 중 일부가 오늘(8일) 오전 7시를 기해 업무에 복귀합니다.

병원별로 복귀 여부를 논의 중인 가운데 서울대병원과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등 서울의 '빅5' 병원 일부에서 전공의들이 전원 복귀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성모병원과 삼성서울병원 등은 전공의들에게 복귀 전 코로나19 검사를 받으라고 공지해, 실제 복귀까지는 다소 시간차가 날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늘부터 의사국시 실기시험…"응시율 14%"

정부와 의사협회의 집단휴진 중단 합의로 한 차례 연기됐던 의사국가시험 실기시험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의대생들이 국가고시를 단체로 거부하며 응시율은 14%에 그쳤지만, 정부는 예정대로 시험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대해 의사협회는 물론 오늘(8일) 업무복귀를 결정한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 역시 구제안 마련을 요구하고 있어, 이번 문제가 집단휴진 사태의 새로운 뇌관으로 떠오르는 모양샙니다.

▶ 14:00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교섭단체 대표연설 (국회)

어제부터 본격적으로 막을 올린 국회에선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이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합니다.

당초 오전 10시에 예정됐던 본회의는 어제 국회 출입기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오후 2시로 미뤄졌습니다.

이 대표가 취임 후 첫 대표 연설에서 '정책 협치'를 강조한 데 대해 주 대표가 어떤 화답을 내놓을지 주목됩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