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취구성] 문 대통령 "경제활력 기운이 신종코로나 이겨내길"

  • 4년 전
[녹취구성] 문 대통령 "경제활력 기운이 신종코로나 이겨내길"

문재인 대통령이 부산형 일자리 상생협약식에 참석했습니다.

부산에서 시작된 경제활력의 기운이 신종코로나 사태를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는데요.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부산시민 여러분, 오늘은 '부산형 일자리 상생협약'이 체결됩니다. 광주, 밀양, 대구, 구미, 횡성, 군산에 이어 일곱 번째 지역 상생형 일자리입니다. 올해 2020년으로서는 제1호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라는 비상 상황 속에 있지만, 경제 활력을 지키고 키우는 일도 결코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그런 면에서 오늘 부산형 일자리 상생협약은 다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경제에 큰 힘을 주는 매우 기쁜 소식입니다.

이제 부산 국제산업물류도시에 전기차 부품생산과 연구개발 클러스터가 조성됩니다. 25년 전 르노삼성자동차의 투자 이후 부산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7,600억 원이 투자되고, 4,300개의 일자리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오늘 '부산형 일자리 상생협약' 체결은 대한민국이 함께 잘 사는 시대, 혁신적 포용국가를 실현하는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부산형 일자리가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정부도 늘 함께하겠습니다.

부산에서 시작된 경제활력의 기운이 전국으로 퍼져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이겨내고 '상생 도약'할 수 있도록, 지역과 함께, 국민 여러분과 함께 힘차게 뛰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