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교수들 집합!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입학식 현장

  • 8년 전
대중문화예술인의 양성 전당으로 알려진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의 입학식이 지난달 27일 열렸습니다. 이 학교는 현재 대중문화계에서 활동 중인 스타들이 교수로서 학생들과 만나고 있는데요. 스타 교수들이 한자리에 모였던 입학식 현장-, 이보람 기자가 전합니다.


각기 다른 개성과 재능을 갖춘 '실력파 스타 교수'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지난달 27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서 열린 2016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의 입학식-


대중문화예술인 양성의 전당으로 알려진 이 학교는 배우 박해진, 이준기, 2PM 장우영 등 내로라하는 스타들이 공부한 곳으로 유명한데요.


많은 인기 스타를 배출한 만큼 교수진도 화려합니다.



[현장음: 전봉진]


기억에 남는 친구는 휘성이고요 그 친구는 지금도 레슨을 하고 있거든요 또 다른 도약을 위한 많은 준비를 하고 있어서 꾸준히 그렇게 열심히 연습하는 모습을 보니까 제일 기억에 남는 가수고..



실용음악전공의 전봉진과 영지, 방송MC쇼호스트 전공의 조영구-신재은 부부, 패션 전공의 로건 등이 강단에 오르는데요.


이날 이들은 대중문화 예술계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학교를 빛내 공로를 인정받아 예술상을 받았습니다.



[현장음: 영지]


여러분들한테도 이 학교가 희망을 가져다 줄 학교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학교에서는 수업 열심히 여러분들한테는 호랑이 같은 교수가 되어야 할 것 같고 밖으로는 학교를 더 알릴 수 있도록 좋은 활동 많이 하겠습니다 환영합니다



버블시스터즈 출신의 영지는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배움뿐 아니라 결정적인 진로 방향에도 도움을 줬다는데요.



[현장음: 영지]


4~5년 동안 수업하면서 지켜봤던 친구들이 있고요 그 친구들한테는 같이 뭘 하자고 제안했던 적도 있고, 참여를 할 수 있게 어떻게든 도와줬던 거 같아요



'교수' 타이틀로 상을 받은 스타들-, 학생들에게 믿음을 심어주기도 했습니다.



[현장음: 로건 디자이너]


실용 예술 학교답게 실무에서 의상과 같은 경우도 많은 교수님들이 실질적으로 디자이너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고요 그 교수님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학습 필요한 것들에 관한 이야기를 항상 하고 있죠



이어 인기 그룹 트와이스가 입학식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며, 혼신을 다한 열정의 무대를 펼쳤는데요.



[현장음: 트와이스]


서울종합예술학교 입학식을 한다고 들었는데 너무너무 축하드려요 저희를 축하무대에 서게 해주신 것도 너무너무 감사드리고요 앞으로 저희 트와이스도 많이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에 재학 중인 주민정은 '팝핀 여신' 타이틀에 맞게 놀라움을 금치 못할 댄스 실력을 뽐냈습니다.



[현장음: 주민정]


여러 가지 많은 경험들을 해서 좀 더 성숙한 춤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온라인 편집숍하고 콜라보해서 진행하고 있는 영상도 준비 중이고요 또 좋은 소식이 아웃도어 광고를 찍게 됐어요 조만간 좋은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 한해도 스타 교수들의 가르침 아래 성장할, 미래의 대중문화예술인! 스타 교수들과 실력을 나란히 할 앞날을 기대해 봅니다. [생방송 스타뉴스] 이보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