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앵커]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은 특검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전직 대통령의 속옷 차림까지 구체적으로 언급한 특검은 물론, 국회에서 망신주기에 동참했다며 정성호 법무장관까지 고발할 수 있다고 공개 경고했습니다.

김지윤 기자입니다. 

[기자]
변호인단은 오늘, 서울구치소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을 접견하고 체포영장 재집행 대응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변호인단은 특검이 물리력을 동원해 영장을 재집행에 나설 경우 형사고발하기로 했습니다.

교도관에게 물리력을 쓰도록 강요하는 경우 직권남용이 될 수 있단 겁니다.

특검을 향해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형사 책임을 물을 수 있다는 입장문도 냈습니다.

변호인단은 특검을 향해 "구체적인 속옷 차림까지 언급한데다 사실관계도 제대로 확인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윤 전 대통령이 너무 더워서 잠시 수의를 벗었던 것"이라며 "특검 방문에 당황해 모포로 신체를 가리기도 했다"고 했습니다.

체포영장 집행 상황을 국회에서 설명한 정성호 법무부장관에 대해서도, "전직 대통령 망신주기에 동참했다"며 고발 대상에 포함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채널A 뉴스 김지윤입니다.

영상편집: 이희정


김지윤 기자 bond@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윤석열 전 대통령 측은 특검이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00:07전직 대통령의 속옷 차림까지 구체적으로 언급한 특검은 물론 국회에서 망신 주기에 동참했다며 정성호 법무장관까지 고발할 수 있다고 공개 경고했습니다.
00:19김지윤 기자입니다.
00:20변호인단은 오늘 서울구치소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을 접견하고 체포영장 재집행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00:31변호인단은 특검이 물리력을 동원해 영장 재집행에 나설 경우 형사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00:38교도관에게 물리력을 쓰도록 강요하는 경우 직권남용죄가 성립할 수 있다는 겁니다.
00:44특검을 향해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형사 책임을 물을 수 있다는 입장문도 냈습니다.
00:51변호인단은 특검을 향해 구체적인 속옷 차림까지 언급한 데다 사실관계도 제대로 확인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01:00윤 전 대통령이 너무 더워서 잠시 수위를 벗었던 것이라며 특검 방문에 당황해 모포로 신체를 가리기도 했다고 했습니다.
01:09체포영장 집행 상황을 국회에서 설명한 정성호 법무부 장관에 대해서도 전직 대통령 망신 주기에 동참했다며 고발 대상에 포함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01:22채널A 뉴스 김지윤입니다.
01:39김지윤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