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저께
재능 기부한 차승원…총 1시간 27분 분량 녹음
차승원이 녹음한 음성 안내는 오늘부터 제공돼
배우 목소리 재능 기부…배리어프리 영화서 '두각'
카테고리
🗞
뉴스트랜스크립트
00:00네 배우 차승원씨입니다. 차승원씨가 성베드로 대성전에서 오늘부터 한국어 가이드가 된다고 합니다.
00:14직접 가서 가이드하는 건 아니고 목소리로 가이드를 한다고 합니다. 직접 들어보세요.
00:21가톨릭 교회의 심장부인 성베드로 대성전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00:27저는 오늘 여정을 함께할 배우 차승원 요한입니다.
00:57관광객들이 만약에 물론 신자도 포함해서 성베드로 대성전에 가서 전시라든가 여러 가지 콘텐츠에 대해서 뭔가 안내를 듣고 싶다고 하면
01:07이제 차승원 배우의 목소리로 된 오디오 가이드를 따라서 충실한 안내를 받을 수가 있다는 겁니다.
01:13사실 기존의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가 있기는 했습니다. 제공이 되기는 했었는데 이번에 성베드로 대성전에서 전시도 개편하고 여러 가지 콘텐츠도 개편을 했다는 거예요.
01:24거기에 맞춰서 지금 새롭게 녹음한 오디오 가이드가 오늘 제공이 됐다는 거예요.
01:29오늘부터 이제 모든 한국어 가이드를 이용하고 싶어하는 신자들이나 관광객들은 차승원 배우의 목소리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01:38굉장히 익숙할 것 같아요. 목소리가 좋은 배우로 유명한 차승원 씨. 오늘부터입니다.
01:43오늘부터 성베드로 대성전에 가면 차승원 씨의 목소리로 대성전에 곳곳을 안내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01:52연예인들 중에 목소리 좋은 배우도 많고 하는데 재능 기부로 진짜 목소리를 여러 군데 기부하는 분들이 많다면서요.
01:59그렇습니다. 배우 박정민 씨가요. 베리어프리 그러니까 장벽이 없는 어떤 시각장애인이나 청각장애인들도 충분히 영화의 어떤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02:10영화 나레이션과 시각장애인 오디오북을 낭독하면서 재능 기부를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02:16이때 또 하나의 알려진 감동 사연은 배우 박정민 씨가 이렇게 목소리로 재능 기부를 하게 된 굉장히 중요한 계기 중에 하나가
02:23아버지가 시각장애인이셔서 본인이 이렇게 출연하는 영화라든가 하는 작품들을 아버지한테도 똑같이 감동을 전달을 하고 싶었다는 거예요.
02:32그래서 이렇게 재능 기부를 하는데 더 뜻깊다 이런 소감을 밝히기도 했었고 배우 신으라 씨 같은 경우에는 SOS 생명의 전화 통화 연결음을 녹음하는 재능 기부를 하기도 했었습니다.
02:44또 배우 김우빈 씨 같은 경우에는요. 예술의 전당 전시 오디오 가이드를 녹음해서 재능 기부를 했는데 또 여기에 수익금을 기부하기도 했어요.
02:53정말 이거 또 하나의 미담이었는데 배우들이 이렇게 목소리로 재능 기부를 하면 저는 정말 장점이 뭐라고 생각하냐면요.
03:00일단 익숙한 목소리이기 때문에 신으라 씨 같은 목소리를 생명의 전화를 거는 위급한 사람들이 들으면 마음이 안정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03:08또 목소리를 오디오북이나 영화를 그냥 우리가 말하듯이 녹음을 하는 게 아니라 정말 목소리도 연기하면서 녹음을 해야지 그 현장감이 생생하게 전달되잖아요.
03:19발성도 좋고 발음도 좋고 연기까지 되기 때문에 이 배우들의 재능 기부가 더 뜻깊다는 생각이 듭니다.
03:24알겠습니다. 차승원 씨 목소리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