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앵커]
내란 특검팀은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내일 다시 출석하라고 통보를 했는데, 윤 전 대통령 측은 날짜를 바꿔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김정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이 내란 특검의 내일 2차 출석 요구를 사실상 거부했습니다.

오늘 윤 전 대통령 법률대리인단은 내란 특검에 출석 일정을 다음달 3일 이후로 연기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1차 조사 이틀 만에 또 소환하는 건 피의자 건강과 진행 중인 형사재판의 방어권을 고려할 때 매우 촉박하다" 이유입니다.

윤 전 대통령 측은 특검의 수용 여부와 관계없이 '건강 문제'로 내일 출석은 어렵다는 입장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내란 특검은 윤 전 대통령 측에 내일 오전 9시에 2차 조사를 받으러 출석하라고 서면 통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윤 전 대통령이 특검 출석 15시간 만에 귀가한 직후였습니다.

[윤석열 / 전 대통령]
" …. …"

특검은 "필요하면 횟수 제한 없이 추가 소환하겠다"는 입장입니다.

특검은 내일 조사 때도 1차 조사처럼 파견 경찰관을 투입한다는 방침입니다.

하지만 오늘도 윤 전 대통령 측은 검사가 아닌 경찰관의 피의자 신문은 위법하다고 주장했습니다.

2차 조사가 이뤄져도 경찰관의 피의자 신문을 윤 전 대통령이 거부하면 어제 1차 조사처럼 파행 가능성이 높습니다.

채널A 뉴스 김정근입니다.

영상취재: 장명석
영상편집: 조아라


김정근 기자 rightroot@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어제 대면 조사를 진행했던 내란특검팀은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내일 다시 출석하라고 통보를 했습니다.
00:08그런데 윤 전 대통령 측은 날짜를 바꿔달라고 요청을 했습니다.
00:12무슨 이유가 있는 건지 김정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00:17윤석열 전 대통령 측이 내란특검의 내일 2차 출석 요구를 사실상 거부했습니다.
00:23오늘 윤 전 대통령 법률 대리인단은 내란특검의 출석 일정을 다음 달 3일 이후로 연기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00:321차 조사 이틀 만에 또 소환하는 건 피의자 건강과 진행 중인 형사재판의 방어권을 고려할 때 매우 촉박하다는 이유입니다.
00:40윤 전 대통령 측은 특검의 수용 여부와 관계없이 건강 문제로 내일 출석은 어렵다는 입장으로 전해졌습니다.
00:47앞서 내란특검은 윤 전 대통령 측에 내일 오전 9시 2차 조사를 받으러 출석하라고 서면 통지했다고 밝혔습니다.
00:56윤 전 대통령이 특검 출석 15시간 만에 귀가한 직후였습니다.
01:08특검은 필요하면 횟수 제한 없이 추가 소환하겠다는 입장입니다.
01:13특검은 내일 조사 때도 1차 조사처럼 파견 경찰관을 투입한다는 방침입니다.
01:19하지만 오늘도 윤 전 대통령 측은 검사가 아닌 경찰관의 피의자 신문은 위법하다고 주장했습니다.
01:262차 조사가 이뤄져도 경찰관의 피의자 신문을 윤 전 대통령이 거부하면 어제 1차 조사처럼 파행 가능성이 높습니다.
01:34채널A 뉴스 김정근입니다.
01:43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