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초점] 코스피 2,720선 회복…반도체 강세 언제까지?

  • 29일 전
[뉴스초점] 코스피 2,720선 회복…반도체 강세 언제까지?


지지부진했던 국내 증시, 어제 모처럼 1% 이상의 강한 상승세를 나타내면서 코스피가 2,700선을 회복했습니다.

반도체와 2차전지 등 성장주에 강한 매수세가 유입되며 증시를 견인했는데요.

어제 증시 상황 정리해 보고 오늘 자에 투자전략 다져보겠습니다.

손석우 경제평론가 전화로 연결돼 있습니다.

나와 계십니까.

코스피가 5거래일 만에 반등하면서 2,720선을 회복했습니다. 코스피가 반등한 배경 먼저 짚어볼까요?

미국 증시에서 AI 인공지능 랠리를 이끌었던 엔비디아의 강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우리나라 반도체주에도 훈풍이 불고 있네요?

네이버는 소액주주가 100만 명이 넘어 국민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최근 '라인 사태'로 홍역을 앓으면서 주가가 신통치 않습니다. 어제 한중일 정상회담도 있었는데, 반등의 기미가 보입니까?

이런 가운데, 백종원 대표가 운영하는 더본코리아가 올해 창립 30년을 맞았는데 코스피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고요? 기업 가치가 어느 정도로 매겨지고 있습니까?

미국 뉴욕증시는 메모리얼 데이로 휴장했습니다. 지난주엔 엔비디아가 호실적을 내놓으며 신고가 행진을 이어갔는데요. 이번 주 관전 포인트는 무엇입니까?

국내 투자자들이 보유한 미국 주식 규모가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어떤 종목을 가장 많이 샀나요? 해외 주식 투자자들이 주의해야 할 점도 짚어 주시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