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푸바오! 할아버지에게 와줘서 고마워...그곳에서 멋지게 적응하길" / YTN

  • 지난달
온 국민의 사랑을 받은 판다 '푸바오'가 오늘(3일) 우리나라를 떠나 중국으로 반환됩니다.

지금 에버랜드에는 푸바오의 새 출발을 응원하기 위한 인파가 몰린 가운데

푸바오 할아버지 강철원 사육사와 송영관 사육사가 관람객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할 예정입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송영관 / 경기 용인 에버랜드 사육사]
비오는데 많이 찾아주셔서 감사하고요. 마지막으로 말씀 올리겠습니다.

우리는 기쁘게 만났고 소중한 추억을 쌓았고 슬픈 이별을 하고 있네요. 그래서 참 다행입니다. 그래서 참 행복합니다.

그동안 푸바오와 1354일간의 행복하고 아름다운 이야기에 동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푸바오는 여러분의 사랑 덕분에 건강하게 행복하게 잘 자랐고요. 그 기억으로 앞으로 판다의 삶을 잘 이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푸바오와 그 이야기의 피날레 같은 날이기도 하지만 새로 시작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도 푸바오도 함께 성장을 했고요. 그리고 앞으로 더 나은 다음의 이야기에 자연스럽게 한 발 내디뎌야 한다는 걸 꼭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여러분, 우리 모두 행복을 주는 보물이었습니다. 그동안 푸바오를 사랑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강철원 / 경기 용인 에버랜드 사육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여러 가지 감정이 혼선이 돼 있기 때문에 보고 읽는 것으로 대체하겠습니다.

푸바오, 안녕. 할아버지야. 이런 날이 오고야 말았구나. 태어나는 순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주었던 푸바오. 덕분에 많은 응원과 사랑을 받았던 네가 먼 여행을 떠나는 날이야. 푸바오, 할아버지인 내가 없어도 너의 밝은 모습으로 즐겁게 놀아줄 거야. 동생들 모습에서 늘 널 떠올릴 수 있을 테니까. 그리고 너를 사랑해 주시던 푸덕이 삼촌, 이모들에게도 활짝 웃으며 인사하고 반겨줄 거야. 그

분들은 너의 추억을 많이 가진 분들이잖니. 그분들과 이야기하다 보면 너를 더 많이 생각할 수 있을 테니까. 그것이 할아버지가 푸바오를 오래 기억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같다. 푸바오, 검역을 받는 중에 번식기까지 겹치며 힘들었는데 잘 견뎌내줘서 정말 고맙고 대견하구나. 이제 푸바오는 어른 판다로서 손색이 없을 정도로 모든 과정을 다 해냈구나. 정말 멋지다.

네가 새로운...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40403111239238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