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내음 가득! 제철 쑥으로 만드는 향긋 촉촉한 스콘 [쿠킹]

  • 지난달
갓 구워낸 빵과 쿠키부터 정성껏 만든 케이크까지. 베이킹의 세계는 무한합니다. 무엇보다 만드는 동안 집중하다 보면 걱정거리도 사라지고 예쁘게 포장해서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면 나누는 기쁨까지 누릴 수 있죠. 하지만 베이킹은 어렵게만 느껴지세요? 염혜민씨의 레시피라면 괜찮아요. 오븐이 없어도 가능한 노오븐 레시피부터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쉬운 홈베이킹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이지 홈베이킹 ⑤ 쑥 스콘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쑥쑥 잘 자라는 쑥은 냉이와 함께 봄을 알리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생명력과 번식력이 강해 어디서든 잘 자라고, 향긋하며 맛도 좋아 아주 옛날부터 우리 조상들도 즐겨 찾은 나물입니다. 영양도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무기질·비타민이 두루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고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맛 좋고, 건강에도 좋다니 봄철 꼭 챙겨 먹어야죠.
 
물론 쑥은 특유의 향과 쌉싸름한 맛 때문에 흔히 어른의 취향이라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근데 최근엔 이야기가 좀 다릅니다. 요 몇 년간 MZ세대 사이에서 '할매니얼 트렌드(할머니가 먹을 법한 음식을 밀레니얼 세대가 즐긴다는 신조어)'가 식지 않고 있거든요. 한때 유명 약과를 사려고 대학교 수강신청이나 아이돌 콘서트 티켓팅 하듯 하기도 했죠. 이후 할매니얼 트렌드는 쑥이나 흑임자, 팥 등 전통 식재료에 대한 관심으로 뻗어져 나가 베이커리와 접목해 새로운 메뉴로 재탄생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쑥 스콘'처럼요!
 
 
쑥 스콘은 쑥 향이 은은하게 감돌고, 생크림을 넣어 포슬포슬하면서도 촉촉해요. 오리지널 스콘처럼 목이 메일 정도로 퍽퍽하...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37910?cloc=dailymotion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