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혜인, 최초 위성정당 비례대표 재선?

  • 3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3월 6일 (수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강전애 국민의힘 노동위 부위원장, 김지호 전 민주당 정무조정부실장, 설주완 새로운미래 전략기획실장, 최수영 정치평론가

[이용환 앵커]
용혜인 의원이라고 다들 아실 텐데. 용혜인 의원과 관련해서 이런 이야기가 나옵니다. 용혜인 의원이 국회의원이 됐었던 것은 4년 전에 더불어민주당의 위성정당, 더불어시민당 그때 5번을 받아서 국회의원 배지를 달았던 것이죠. 그런데 이번에는 또 한 번 출마 의사를 밝혔는데 이번에는 마찬가지로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하는 위성정당, 더불어민주연합의 마찬가지로 비례대표로 도전하겠다. 이런 겁니다. 만약에 용혜인 의원이 이번에도 비례대표로 국회의원 배지를 한 번 더 달게 될 시에는 최초로 위성정당으로 비례대표 재선을 하게 되는 첫 사례다, 이런 겁니다.

그러자 주변에서는 당장 비판이 나옵니다. 개혁신당 쪽에서는 용혜인 의원을 향해서 기생충이라는 이야기까지 했어요. 오만하고 뻔뻔해요. 새로운미래 김효은 대변인은 이것이 비례대표 세습입니까? 세금 도둑질, 유권자를 기만하는 것입니다, 용혜인 의원님. 이런 비판이 나왔습니다. 어찌 되었든 지금의 이런 소식들은 제3지대의 움직임들인데. 총선은 아까도 말씀드린 것처럼 35일, 제3지대의 움직임도 눈여겨보면서 중요한 포인트가 있으면 뉴스A 라이브 시간에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