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2월 13일 뉴스투나잇1부

  • 5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12월 13일 뉴스투나잇1부

■ 한-네덜란드 정상회담서 '반도체 동맹' 명문화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정상회담을 갖고, '반도체 동맹'을 명문화한 공동성명에 합의했습니다. 또 기존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심화하기 위해 외교-산업장관급이 참여하는 대화체를 신설해 격년으로 회의를 열기로 했습니다.

■ 김기현, 대표직 사퇴…"모든 책임 저의 몫"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대표직을 사퇴했습니다. 거취 압박 속에 잠행한 지 이틀만으로, 김 대표는 당이 처한 모든 상황은 자신의 몫이라며, 당원의 한사람으로 돌아가 총선 승리를 위해 이바지하겠다고 적었습니다.

■ 이낙연, 신당 창당 공식화…"제1당 욕심"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내년 신당을 창당하겠다는 의사를 공식화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현재 실무 작업의 초기 단계라며, 창당시 총선 목표에 대해선 "욕심대로라면 제1당이 돼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 지드래곤, 마약투약 '혐의 없음'으로 불송치

마약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지드래곤에 대해 경찰이 '혐의 없음'으로 불송치 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경찰은 간이 시약검사를 포함한 모발, 손발톱 정밀감정을 했지만 음성 결과가 나왔고, 참고인들 조사에서도 관련 진술을 얻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내일 또 전국 호우…12월 강수량 경신 가능성

내일 전국에 또다시 겨울 치곤 많은 비가 내립니다. 수도권 등 중부에 100㎜ 안팎, 강원 영동은 120㎜ 이상도 예상돼 역대 12월 최다 강수량 기록을 넘는 곳도 있겠습니다. 강원 산지에는 30cm 안팎의 눈이 더 내릴 전망입니다.

#한-네덜란드 #김기현 #이낙연 #지드래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