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5] 8월 취업자 늘었지만…제조업·청년층 고용둔화 지속 外

  • 8개월 전
[이슈5] 8월 취업자 늘었지만…제조업·청년층 고용둔화 지속 外

지금 이 시각 여러분들이 주목하는 뉴스 만나보겠습니다.

여름철 폭염, 폭우로 악화했던 고용시장이 다소 회복됐습니다.

하지만 제조업 일자리가 8개월 내리 줄고, 청년층 취업자도 10만 명 넘게 감소해 여전히 걱정이 큰 상황인데요.

일자리도 줄었지만 구직조차 하지 않는 '쉬었음' 인구도 20~30대에서 6만 명 넘게 늘었습니다.

정부는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지운 기자입니다.

국내 허용 기준치를 훨씬 뛰어넘는 마취 성분이 들어간 마취 크림과 불법 문신용품 등을 밀수한 일당이 세관에 적발됐습니다.

특히 이들이 밀수한 마취 크림에는 호흡곤란, 심지어 사망에 이르는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키는 성분도 들어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런데도 일당은 마취 크림이 식약처 허가 등을 받은 제품인 것처럼 홍보하며, 전국 문신 가게에 수입 가격의 약 7배 가격으로 판매했는데요.

보도에 고휘훈 기자입니다.

애플이 최신 스마트폰인 아이폰15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아이폰 시리즈는 처음으로 'USB-C' 충전단자가 도입됐습니다.

신형 아이폰은 미국과 영국 등 40개 이상 국가에서 15일부터 사전 주문할 수 있고, 매장 판매는 오는 22일부터 시작됩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출시 일정이 정해지지 않았는데요.

자세한 소식 샌프란시스코 김태종 특파원입니다.

올해도 K팝 가수들이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으로 평가받는 MTV 비디오 뮤직어워즈를 빛냈습니다.

블랙핑크는 '올해의 그룹상'과 '베스트 안무상'을 수상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관왕을 차지했고, 방탄소년단 정국은 솔로 싱글 앨범 '세븐'으로 '송 오브 서머'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올해 처음 시상식 무대에 오른 스트레이 키즈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활약도 돋보였습니다.

오주현 기자입니다.

가을 늦더위로 올해 단풍은 예년보다 늦게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에서 가장 먼저 첫 단풍을 볼 수 있는 곳인 설악산은 예년보다 이틀 늦은 9월 29일 시작되겠고, 지리산도 닷새 늦은 다음 달 15일, 북한산은 다음 달 18일쯤 오색빛으로 물들겠습니다.

단풍 절정기는 첫 단풍 2주 뒤부터 시작되는데, 설악산은 다음 달 20일로 예상됩니다.

김동혁 기자 입니다.

#고용시장 #문신용품 #아이폰15 #MTV #단풍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