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이임재 전 용산서장·류미진 총경, 행안위 증인 출석 外

  • 2년 전
[AM-PM] 이임재 전 용산서장·류미진 총경, 행안위 증인 출석 外

오늘(16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14:00 이임재 전 용산서장·류미진 총경, 행안위 증인 출석 (국회)

이임재 전 용산경찰서장과 류미진 전 서울경찰청 인사교육과장이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증인으로 출석합니다.

여야는 이 전 서장을 상대로 현장에 늦게 도착한 이유 등을 질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류 전 과장에게는 참사 당일 정해진 근무지를 이탈해 벗어난 점과 더불어 참사 발생 사실을 서울경찰청장에게 제때 보고하지 않은 과정 등을 물을 전망입니다.

▶ 11:00 '세월호 보고 조작' 김기춘 파기환송심 선고 (서울고등법원)

지난 2014년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세월호 참사'를 보고한 시간 등을 조작해 국회에 답변한 혐의 등을 받는 김기춘 전 대통령비서실장에 대한 파기환송심 선고가 오늘 나옵니다.

앞서 1·2심은 혐의를 인정해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하지만, 대법원은 자료가 당시 보고 기록에 부합한다며 허위가 아니라고 보고 사건을 서울고법으로 돌려보냈습니다.

▶ 15:00 미 달 탐사 아르테미스 1호 오늘 오후 3시 발사 (미국 케네디우주센터)

미국의 무인 달 탐사 프로젝트 로켓 '아르테미스 1호'가 한국 시간으로 오늘 오후 3시 4분 미국 플로리다주 케네디우주센터에서 발사될 예정입니다.

앞서 기술적 문제와 기상 여건 문제로 발사 시도가 네 번이나 취소 혹은 연기된 바 있습니다.

이번 발사가 성공한다면 아르테미스 1호는 인형을 태운 채 달 궤도를 돌며 25일간 비행해 다음 달 11일 지구로 귀환하게 됩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이태원참사 #김기춘 #아르테미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