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압사 참사…체육관 시신 분산 이송 중

  • 2년 전
이태원 압사 참사…체육관 시신 분산 이송 중

[앵커]

이태원 압사 사고로 현재까지 149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사망자 일부는 실내체육관으로 안치됐는데 곳곳의 병원 영안실로 다시 이송하고 있습니다.

체육관 안치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화영 기자.

[기자]

네, 저는 서울 원효로 다목적 체육관 앞에 나와 있습니다.

이태원 압사 사고 현장에서 149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앞서 오전 3시쯤부터 이곳에 사망자 45명이 안치됐습니다.

다만 다시 병원으로의 분산 이송이 결정되면서 약 1시간 전쯤부터 구급차량이 들어왔다 나가기를 반복하면서 이송을 하고 있었지만 현재는 거의 마무리가 된 상태입니다.

이번 사고로 수백 명의 사상자가 나오면서 사고 현장 인근인 순천향대병원을 비롯해 이대목동병원, 강북삼성병원 등으로 이송이 이어졌습니다.

앞서 병원 현장에서 쉴 새 없이 시신이 들어와 안치실에 더 이상 안치할 수 없는 상황이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이곳에 안치된 사망자들은 순천향대병원 등 여러 병원으로 분산 이송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사망자는 149명으로 추정되지만 중상자가 있어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사망자 신원은 지문인식 등 여러 절차가 남아 있어 영안실 이송 뒤에도 신원 확인이 끝나야 유족들에게 연락이 갈 것으로 보입니다.

수백 명의 사상자가 나왔는데 신분증이 있는 지갑이나 가방 등이 없는 경우가 대다수로 신원 확인이 쉽지 않습니다.

이곳에는 사망을 확인하고 유가족들이 체육관을 찾았지만 안에서 계속 신원을 확인 중이고 이송까지 이어져 출입이 전면 통제되고 있습니다.

현재 실종자 접수는 한남동 주민센터에서 받고 있습니다.

추가되는 상황 계속 전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원효로 다목적 체육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이태원_참사 #압사사고 #이태원_대형_참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