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공항올림픽' 금메달…"첫 5성 공항"

  • 2년 전
인천공항 '공항올림픽' 금메달…"첫 5성 공항"

[앵커]

세계 유수의 국제공항이 한데 모여 서비스 품질을 겨루는 공항올림픽이 폴란드 크라쿠프에서 열렸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은 금메달이나 마찬가지인 고객경험인증 5단계를 획득하며, 세계 유일의 5성급 공항 타이틀을 거머쥐었습니다.

홍정원 기자입니다.

[기자]

폴란드 제2도시 크라쿠프 곳곳은 축제 분위기입니다.

세계 공항 올림픽이라고 할 수 있는 제4회 국제공항협의회 고객경험 글로벌 써밋이 이곳 폴란드 크라쿠프에서 열렸습니다.

시상식은 우리나라 대표로 행사에 참여한 인천국제공항의 대관식으로 치러졌습니다.

인천공항이 받은 상은 고객경험인증 5단계, 이번 행사의 사실상 대상입니다.

전세계 최고 공항 60곳이 도전했지만, 인천공항 단 한 곳만이 인증을 획득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전세계 유일한 5성급 공항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으로 굉장히 큰 의미가 있다고 보겠습니다."

세계 공항 관계자들의 축하 속에 인증서를 배경으로 이번 행사의 시상자 대표와 수상자 대표가 함께 다섯 손가락을 활짝 펼쳐보였습니다.

"(고객경험인증 5단계!) 5단계!"

김 사장은 인천공항의 최대 고객인 우리 국민들에게 영광을 돌렸습니다.

"저희 공항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들, 특히 우리 국민들께서 인천공항을 사랑해주시고 많은 지원을 해주십니다. 이런 사랑과 지원이 있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생각하고…"

대관식을 마친 인천공항은 앞으로 유일한 5성급 공항으로서의 고객 서비스 노하우를 전세계 공항에 적극 전수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홍정원입니다. (zizou@yna.co.kr)

#인천국제공항 #ACI #고객경험인증 #김경욱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