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점퍼’ 입은 김은혜…구원투수냐 “엉뚱처방”이냐

  • 2년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20~19:00)
■ 방송일 : 2022년 8월 22일 (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구자홍 동아일보 신동아팀 차장, 김민전 경희대 후마니타스 칼리지 교수, 김준일 뉴스톱 대표,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김종석 앵커]
일단 김은혜 수석 이야기를 하기 전에 조금 소소한 거부터 짚어볼까요? 이 의원님, 오늘 윤 대통령 혹은 내각 참모들이 다 초록색 점퍼를 입었는데 녹색 민방위복 착용, 이거 뭐가 달라지고 뭐가 바뀐 겁니까?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그러니까 예전에 아마 70년대는 제가 알기로 카키색 정도 아마 김종필 옛날에 총리가 입으셨던 그걸 하다가 이제 이 민방위복이 노란색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노란색 그 민방위복을 해왔는데 이번에 이제 행정안전부에서 이걸 조금 바꿀 필요가 있겠다. 또 기능성도 강화하고 이런 것들을 이제 해서 여러 가지 색깔을 가지고 아마 얼마 전에는 이상민 장관이 조금 감청색 옷을 한 번 입고 나온 적이 있어요. 여러 가지 색상을 놓고 아마 검토를 했다가 결국 아마 최종적으로 오늘 윤 대통령이 입고 있는 저 옷으로 이제 바뀌고 옆에 이제 태극기 이제 견장이 있고요. 그러다가 결국 이제 저게 항상 어떠냐면 공직자들은 저 위기 상황이 생기면, 재난이나 이런 상황이 생기면 저 옷을 입고 이제 나가서 대응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아마 예전의 옷보다 기능성도 매우 강화시킨 새로운 이제 민방위 옷을 오늘 처음으로 입고 나온 것 같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