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소상공인과 상생 프로젝트

  • 2년 전
[비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소상공인과 상생 프로젝트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소상공인과 상생 프로젝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전국 호텔과 리조트 연결망을 활용해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 프로그램 '위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잠재력 있는 상품을 발굴하고 판로를 넓혀 지역 생산자의 경쟁력을 높이는 사업으로, 경상남도, 제주 서귀포시와 사업모델을 구축해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 티몬, 김수미와 지역 먹거리 발굴·콘텐츠 제작

티몬이 배우 김수미씨가 운영하는 식품회사, 나팔꽃F&B와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상품 개발에 나섭니다.

김수미씨가 각지 식재료를 직접 발굴, 검증해 상품을 기획하고 티몬은 이 과정을 콘텐츠로 제작해 선보이면서 우수상품은 라이브방송 '티비온'에서 판매하게 됩니다.

▶ LG CNS, 스타트업 육성…최대 연봉 20% 지원

LG CNS가 창의적 사업가 육성과 디지털전환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사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아이디어 몬스터'를 시작합니다.

사내 스타트업에 선발되면 연봉 4%를 지급하고 1·2차 심사 통과 시 각 3%, 사업화 성공 시 10%를 지원해 최대 연봉의 20%를 인센티브로 받게 됩니다.

▶ 카카오뱅크 "9억원 초과 아파트도 담보대출"

카카오뱅크가 주택담보대출 대상의 가격 제한을 해제하고 대출 한도를 상향합니다.

다만 임차보증금 반환 목적 등은 제한됩니다.

대출 한도는 기존 6억 3,000만원에서 10억원으로 상향돼 수도권의 9억원 초과 아파트 대출이 가능해집니다.

▶ 동원참치 출시 40주년…KBO와 한정판 캔 출시

동원F&B가 한국야구위원회, KBO와 한정판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 30종을 출시했습니다.

동원참치 출시 40주년과 KBO 리그 출범 40주년 기념해 KBO 리그 10개 구단의 대표 이미지를 캔 디자인에 삽입한 제품입니다.

동원참치는 올해까지 누적 판매량 70억 캔을 돌파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