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워치] 교육현장도 단계적 일상회복…정부 대응 방안은?

  • 3년 전
[이슈워치] 교육현장도 단계적 일상회복…정부 대응 방안은?


코로나19 사태 속에 교육과정이 장기간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못하면서 학습결손 등 우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요.

하지만 오늘부터 학생들 백신접종이 시작되면서 교육현장의 정상화도 이제 머지않았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모시고 정부의 대응 방안을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2학기 등교확대(9.6.) 방안이 시행된 지 한 달가량의 시간이 지났죠. 먼저 현재 등교 현황에 대해 간략히 말씀해 주시지요.

정부에서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위드 코로나)'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범정부적인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 추진으로 학교 현장은 어떻게 변화하게 되나요?

만 12세에서 만17세의 소아·청소년에 대한 백신접종계획을 발표하여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고 오늘(18일)부터는 사전 예약한 16~17세에 대한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예약 현황과 진행 상황, 향후 접종 일정도 설명해주시죠.

대학가 상황은 어떤가요? 코로나 대유행 시기 입학한 대학생들에게 '캠퍼스 낭만'은 그야말로 먼 이야기로만 들렸을 텐데, 앞으로 대학생들의 대면 활동도 확대되는 건가요?

교육 분야와 관련해 또 하나 주목해볼 건 이제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수능'이죠. 올해도 방역수칙이 적용된 현장에서 수능이 치러지는데 준비가 잘되고 있는 건가요?

이른바 돌파 감염 사례도 적지 않은 비율로 발생하고 있는데, 수험생이 확진 판정을 받거나 자가격리 조치를 받는 경우 어떻게 응시할 수 있는지요?

여수 직업계고 현장실습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한 뒤 부총리님은 점검을 앞당기고 결과를 바탕으로 종합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하셨습니다. 부총리님도 아시겠지만, 현장에서는 마련해놓은 정책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 사례가 자꾸 발생하는데 이를 위해 준비하시는 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