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이재명 "기대치에 맞게 최선 다하겠다는 마음으로 임할 것"

  • 3년 전
[현장연결] 이재명 "기대치에 맞게 최선 다하겠다는 마음으로 임할 것"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의 두 번째 순회지인 세종 충북 지역에서도 이재명 후보가 과반 득표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전날 첫 경선지인 대전·충남에 이어 2연승을 올린 건데요.

이 후보의 소감 발표, 직접 보시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어제 대전, 충남에 이어서 오늘 세종, 충북까지 과반을 넘는 지지를 보내주셔서 일단 저희 입장에서는 예상치보다 높은 지지율이어서 감사하다는 말씀 먼저 드립니다.

득표율이나 또 지지율에 연연하기보다는 저에게 기대하는 것들이 아마 우리 국민 여러분들이나 또 당원들에게 있으실 거기 때문에 그 기대치에 맞게 제가 최선을 다하겠다는 이런 마음으로 앞으로도 임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선이 아직 안 끝났고 실제로 전체 아마 선거인단 중에는 극히 일부에 불과하기 때문에 이게 마치 어떤 결과를 보여주는 것처럼 생각하는 것은 좀 지나칠 것 같습니다.

아직도 제가 가정적인 말씀을 드리는 것이지 목표를 목표로 말씀을 드리는 것이지 현실적으로 아직 승패 결정도 나지 않았고, 이건 극히 일부의 선거 결과에 불과하기 때문에 섣불리 최종 결과를 말씀드리기는 좀 어렵고 특히 그렇기 때문에 저희가 어떤 결과를 얻었을 때를 가정해서 말씀을 드리는 것은 조금 적절치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선거인단의 1차에 신청하신 분들이 70만, 60만, 70만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분들이 어떤 분인지 제가 알지도 못하고 결국은 숫자, 모수가 늘어날수록 집단지성이 더욱더 많이 정확하게 발휘되기 때문에 제가 할 일 열심히 하고 또 제가 가진 입장 또는 이 나라 미래에 대한 계획 등 이런 것들을 잘 설명드려서 합리적인 판단을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게 저의 최대치 아닐까 생각합니다.

고맙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