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유의 '온라인 전당대회'...더불어민주당 새 대표에 이낙연 의원 선출 / YTN

  • 4년 전
■ 진행 : 강진원 앵커, 박상연 앵커
■ 출연 : 김형주 前 더불어민주당 의원, 신성범 前 새누리당 의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신규 환자가 323명이 추가돼 이틀째 3백 명이 넘는 확진자가 생겼습니다. 정부는 내일부터 수도권에 거리두기 3단계에 가까운 강화된 조치를 시행한다며주말 휴일동안 외출 자제를 촉구했습니다.

전광훈 목사가 이끄는 서울 사랑제일교회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사이 40명 추가돼 누적 확진자가 1018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사랑제일교회 관련 집단감염이 다른 종교시설은 물론 직장과 요양원 등으로 추가 전파되고 있어 방역 당국이 긴장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가 업무개시명령에 불응한 전공의 10명을 고발한 데 이어 집단 휴진에 참여한 278명에 대해 추가 업무개시명령을 내렸습니다. 대한의사협회는 다음 달 7일 무기한 3차 총파업을 예고하며 강력 반발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새로운 당 지도부를 뽑는온라인 전당대회가 오후 1시부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당 대표와 후보 8명 가운데 5명을 뽑는 최고위원 선거 결과는오후 5시쯤 공식 발표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보름 넘게 세 자릿수를 이어가면서 방역당국은 수도권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에 준하는 수준으로 격상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사상 초유의 온라인 전당대회를 열고 새 지도부를 뽑습니다. 정국 현안, 김형주 전 민주당 의원과 신성범 전 새누리당 의원과 짚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앞서 취재기자를 통해서 전달해 드리기도 했는데 오늘 이른바 슈퍼 여당의 차기 새 사령탑을 뽑는 전당대회가 열렸습니다. 그런데 이 전당대회가 사상 초유죠, 100% 온라인으로 진행됐습니다.

3시쯤에 투표는 이미 마무리가 된 것 같고. 현재 개표와 검수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지금 4시 49분 가까이 되고 있는데. 잠시 뒤에 그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의원님, 지금 앞서 말씀드린 대로 사상 초유의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데 이번 경선 과정 어떻게 보셨습니까?

[김형주]
그렇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도 있고 홍수도 있었고 여러 가지 자연재해가 있다 보니까 실질적으로 언택트한 그런 상황에서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0829164642642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