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확진자 1명 추가..."日 코로나 상황 심각" / YTN
  • 4년 전
■ 진행 : 김대근 앵커, 차정윤 앵커
■ 출연 : 이재갑 / 한림대 감염내과 교수, 최영일 / 시사 평론가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해 현재까지 확진자는 29명으로 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닷새 만에 추가 확진자가 발생한 상황입니다.


일본 크루즈선에서도 70명의 추가 확진자가 나오는 등 외국 상황도 여전히 심각한 상황입니다. 코로나19에 대한 국내외 상황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재갑 한림대감염내과 교수, 최영일 시사평론가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우리나라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모두 29명으로 늘업니다. 닷새 만에 확진자가 발생한 상황이에요.

[최영일]
지난 10일 월요일 28번 확진자 이후에 지금 닷새째죠, 오늘이. 그래서 확진자가 없다라고 우리가 수그러드는 것 아닌가. 사실 그런 염원이 있는 거죠.

국민들은 이제 좀 잦아들었으면 좋겠다는 염원이 있는데 하지만 질병관리당국은 아직도 경계를 늦춰서는 안 된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오늘 오전에 29번 확진자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자세한 역학조사는 아마 오후에 또 브리핑이 있겠습니다마는 상당히 고령이시고 그다음에 해외 여행력이 없다라고 이야기를 했다고 해요.

그러면 국내 감염이라는 이야기인데 2차 감염인지 3차 감염인지 접촉원을 찾아내는 데 지금 주력하고 있을 것으로 보여져서 이것을 밝히는 게 매우 중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환자의 동선이나 접촉자에 대해서는 아직 발표된 내용은 없는 상황인데

[이재갑]
전혀 지금 환자 발생 상황만 발표됐습니다.


그렇다면 추가 환자가 발생하는 것 아닌가 이런 우려를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이재갑]
정밀역학조사가 필요한 상태이고요. 어떤 분이 29번 확진자한테 옮겼는지. 아마 기억하시겠지만 25번 환자분이 어머니가 먼저 진단되고 아들하고 며느리가 진단되면서 노출원이 확인이 됐잖아요.

마찬가지로 이분 같은 경우에도 주변에서 이분한테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옮린 분이 누구인지를 확인을 해야 될 것 같고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되는데 만약에 역학적 연관고리가 없어 국내에서 발생한 환자로 확인이 된다면 지금 상황이 좀 많이 달라질 수 있는 상황이 되거든요.

그러니...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00216115535659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