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 미리보기] '사자 명예훼손' 전두환 전 대통령 재판 外

  • 5년 전

이번 주 일정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월요일인 오늘,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상태인 전두환 전 대통령이 23년 만에 5.18 피고인으로 다시 법정에 섭니다.

전두환씨는 조금 뒤 부인 이순자 씨와 연희동 집에서 출발해 광주지법으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어제 브루나이에 도착한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볼키아 국왕과의 정상회담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아세안 3개국 순방 일정을 시작합니다.

이번 순방에서 문대통령은 신남방정책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에 대한 지지도 요청할 계획입니다.

화요일인 내일부터 8일간 2019 프로야구가 시범경기가 시작됩니다.

대구, 광주 등에서 5경기로 시작해 팀당 8경기씩 40경기를 치르는데요,

정규리그는 23일에 개막합니다.

13일 수요일에는 통계청이 지난달 고용동향을 발표합니다.

지난 1월 취업자는 1년 전보다 만 9천 명 늘어나는데 그쳤는데 이런 추세라면 올해 정부의 일자리 증가폭 목표치인 15만 명 달성이 쉽지 않아 보이네요,

아울러 이날은 여야 3당이 본회의에서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법안 7개를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행안위가 미세먼지를 '사회적 재난'에 포함함에 따라 재난안전법은 본회의를 거쳐 최종 통과될 예정입니다.

14일 목요일에는 법원이 이명박 전 대통령이 보석조건을 제대로 지키고 있는지 점검하기 위한 회의를 엽니다.

앞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열리는 이 회의에는 주심 판사와 법원사무관, 검사, 변호인, 그리고 논현동 사저를 관할하는 경찰 등이 참석합니다.

같은날,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신혼부부 전세임대' 입주자 1900세대 모집합니다.

신청은 14일부터 29일까지 LH 청약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자격심사 등을 거쳐 6월 중 공사 홈페이지에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15일 금요일에는 지난 1960년 경남 마산 시민과 학생들이 부정선거와 자유당 독재정권에 항거했던 3.15 의거 기념식이 경남 창원 3·15 아트센터에서 열립니다.

한 주 미리보기였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