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국민의당 신임 당 대표에 안철수 당선 / YTN

  • 7년 전
[앵커]
국민의당 새 대표와 최고위원 등 신임 지도부를 뽑는 임시전당대회가 조금 전 끝났습니다.

안철수 후보가 과반 넘게 득표해 다시 대표가 됐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강진 기자!

경선 결과 정리해주시죠.

[기자]
오늘 임시전당대회에서 국민의당 신임 대표가 결정됐습니다.

국민의당은 지난주 화요일과 수요일 이틀 동안 온라인투표를 했고, 금요일과 토요일 ARS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오늘 합산결과를 발표했는데 개표 결과 1위 안철수 후보가 51.09% 득표로 과반에 성공했습니다.

유효 투표 56,953표 가운데 29,095표를 득표했습니다.

2위 정동영 후보가 28.3%, 3위 천정배 후보 16.6%, 4위는 이언주 후보가 3.9% 표를 가져갔습니다.

당초 오늘 승부가 가려지지 않았다면 결선투표가 치러질 예정이었습니다.

내일부터 이틀 동안 인터넷과 ARS 투표를 진행하고, 오는 31일 최종 승자를 가릴 수도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전당대회가 안철수 대 반 안철수의 구도가 이어졌기 때문에 후보자들의 연대 여부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였지만 오늘 승부가 가려지면서 변수는 현실로 이어지지 않게 됐습니다.

안철수 신임 당 대표는 조금 전 수락 연설에서 당 혁신과 제2 창당을 통해 대안 야당의 길로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국민의당을 전국정당으로 키워 내년 지방선거에서 17개 모든 시도에 당선자를 내고 승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전당대회에서는 또 최고위원 2명에 장진영, 박주원 후보가 결정됐고, 여성위원장 박주현, 청년위원장은 이태우 후보가 뽑혔습니다.

이렇게 새 지도부가 구성되면서 지난 5월 대선 패배 이후 국민의당을 이끌어온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는 석 달 만에 끝나게 됐습니다.

정치부에서 YTN 이강진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827162220375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