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TAR]In October 2012, joined the army star?(2012년 10월, 군대의 부름을 받은 스타?)
  • 8년 전
2012년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스타들이 하나 둘씩 팬들 곁을 떠났습니다. 바로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서인데요. 4주간의 군사훈련을 위해 입소한 스포츠 스타 박태환부터 가수 이현, 이특 그리고 배우 이제훈까지!

지난 10월 한달동안, 군의 부름을 받은 스타들의 심경을 정리해봤습니다.

지난 10월 4일 논산훈련소 앞, 별무늬가 들어간 니트에 청바지를 입은 마린보이 박태환선수를 만날 수 있었는데요.

[인터뷰: 박태환 선수]

Q) 입소하는 기분은?

A) 약간 긴장이 많이 되는 것 같고요 네 그렇습니다 약간 좀 떨려서 전지훈련과는 다른 분위기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인터뷰: 박태환 선수]

Q) 머리는 언제 잘랐는지?

A) 오기 전에 잘랐어요 그래서 네 되게 어색한데 지금.. 매번 전지훈련 갈 때 짧게 자르는데 이정도로 짧게 자른 적은 없었기 때문에 약간 기분이 이상하기는 한데요 훈련소 간다고 해서 그런 개념으로 자르다보니까 약간 그렇더라고요.

짧게 자른 머리가 어색하다는 박태환선수, 팬들에게 인사를 할 때도 짧은 머리 걱정뿐이었습니다.

[인터뷰: 박태환선수]

Q) 팬들에게?

A) 아 참 머리가.. 사실 오늘 옷이 팬 분들한테 선물 받은 거 입고오겠다고 했었는데 생일선물 받은 건데요 약속 지킬 수 있어서 너무 좋고 먼 곳까지 와주셔서 감사드리고요. 4주 동안 수영훈련이 아닌 군 훈련을 소화하게 됐는데 열심히 하고 돌아올 테니 많이 걱정 안하셨으면 좋겠고요. 잘 마무리해서 돌아오겠습니다.

하지만 박태환선수의 가장 큰 걱정은 따로 있었는데요.

[인터뷰: 박태환선수]

Q) 훈련생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A) 약간 식사가 제일 걱정이 되고요. 제가 많이 먹는데 그런 게 선생님들이 많이 못 먹고 하니까 많이 배고플 거라고 말씀들 많이 하시더라고요.

[인터뷰: 박태환선수]

Q)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은?

A) 먹고 싶은 음식이요 그냥 엄마가 해주는 밥 생각날 거 같고요.

박태환선수는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거수경례를 남겼는데요. 그 자세가 조금 어색했던지 입소 전부터 훈련소의 가르침을 받기도 했습니다.


감성보컬 이현이 지난 10월 4일 군 입대를 명 받았습니다.

선글라스까지 끼고 나타난 이현은 입대에 대한 걱정으로 밤새 한숨 못 잤다고 하는데요.

[인터뷰: 이현]

Q) 입대 소감은?

A) 일단 잠을 단 1분도 못 잤어요 그래서 들어가면 구를 수 있을까 그게 걱정되는데 어.. 솔직히 말씀드리면요 모르겠어요. 무슨 기분인지 제가 지금 어떤 기분을 갖고 있는지 모르겠는데 2014년 7월 7일이 제가 제대날짜더라고요 지금 무슨 얘기 하니

이현은 멤버들의 배웅을 받으며 긴장을 풀었는데요.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습니다.


충무로의 블루칩으로 한창 주가를 달리고 있는 배우 이제훈이 지난달 25일, 논산훈련소를 통해 입소했습니다. 짧게 자른 머리로 수줍은 미소와 함께 모습을 드러낸 이제훈! 여전히 훈훈하고 멋진 모습이었습니다.

[현장음: 이제훈]

어제 오후에 머리를 이렇게 밀었는데요 이제야 실감이 드네요.

특히나 함께 영화 [건축학 개론]에서 호흡을 맞췄던 수지를 향한 특별한 친분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현장음: 이제훈]

수지요? 아직 연락이 없었는데 이따 인터뷰 하고 연락해봐야겠네요. 걸그룹 분들이 군생활에 굉장히 큰 힘이 된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저한테 있어서의 어떤 뮤즈는 소녀시대랑 미쓰에이가 되겠어요. 걸그룹 여려분들 군대 생활 하고 있는데요. 꼭 한 번 와주세요 큰 힘이 될 거 같네요.

무엇보다 한창 주가를 달리며 최고의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입대 시기에 대한 고민도 적지 않았을 듯 한데요.

[현장음: 이제훈]

국방의 의무는 당연히 해야 되고 언제 군에 입대를 할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영화 [고지전]을 찍고 나서 구체적으로 계획을 했던 거 같아요. 군대 갔다 오는 그 공백 기간에 연기를 하고 싶은 그런 열망이 끓어넘칠테니까 어느 배역을 주시던 간에 정말 최선을 다해서 잘해보려고요.

이제훈은 4주 간의 기초 군사훈련을 받은 뒤 서울경찰홍보단 의무 경찰로 복무 하며 장애우와 독거노인, 청소년을 위해 위문공연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인데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