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TAR] A fact of controversy on wedding car of Seonye (선예, 웨딩카 논란 입장밝혀)

  • 8년 전
지난 26일 현역 아이돌 가수 최초로 웨딩마치를 울린 원더걸스 리더 선예 씨. 결혼식 이후 번호판을 가린 웨딩카로 인해 논란에 휩싸였는데요. 선예 씨가 신혼여행 중 입장을 밝혔습니다. 자세한 소식, 강주영 기자가 전합니다.

[현장음: 선예]

오늘 저에게 기쁜 날이기도 하고 긴장되는 날이기도 한데..

[현장음: 선예]

고맙습니다. 재미있게 잘 다녀올게요. 감사합니다.

그룹 원더걸스의 선예가 웨딩카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웨딩카 뒤쪽 번호판이 고의적으로 가려졌다는 게 그 이유입니다.

지난 26일 캐나다 교포 선교사와 결혼식을 올린 선예.

[현장음: 선예]

안녕하세요. 원더걸스 선예입니다. 오늘(1월 26일) 저에게 기쁜 날이기도 하고 긴장되는 날이기도 한데..

현역 아이돌 가수 최초의 결혼식인 만큼 선예의 결혼은 모든 것이 화제였는데요.

우아한 웨딩드레스를 비롯해

[현장음: 선예]

제가 입어도 될 만한 건지 모르겠지만 너무 예쁘게 만들어 주셔서..

아이돌 스타 하객과

[현장음: 수영]

선예양 결혼 너무너무 축하하고요. 같은 동료로서 정말 너무너무 기쁩니다.

절친한 친구의 사회까지.

[현장음: 조권]

처음에 사회자 부탁이 왔을 때 굉장히 걱정을 많이 했어요. 울까봐...

그리고, 수 억원을 호가하는 웨딩카 또한 주목을 받았습니다.

선예의 웨딩카는 국내에도 몇 대 없는 독일 유명 브랜드의 최고급 차량인데요. 하지만 이 차가 문제였습니다.

웨딩카 뒤쪽 번호판 위에는 신랑 신부의 이름 등이 영어로 적힌 현수막이 덮여있었는데요. 번호판을 고의로 가리는 것은 자동차 관리법에 위배되는 행위입니다.

이로 인한 논란이 확산되자 선예는 자신의 SNS를 통해 "고의가 아니었다"며 "꼼꼼하지 못했던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해명했는데요.

선예의 웨딩카를 담당한 의전업체 측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과문을 올리는 등 진화에 나섰습니다.

자세한 경위를 들어보기 위해 업체 관계자와 통화해봤습니다.

[인터뷰: 의전업체 관계자]

Q) 선예 부부에게 웨딩카를 제공했는데?

A) 제임스 박씨를 알고 있는 지인이에요. 마이바흐를 웨딩 의전을 드리는 선물을 드리고 싶어서 준비를 했었어요. 최대한 심플하고 예쁘게 꾸며서 돋보이게 해드리자는 정성을 표현했는데 저희가 자동차 법규에 대한 무지로 인해서 그런 문제가 발생했던 거 같아요.

이 관계자는 당시 선예가 위법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었다고 밝혔는데요.

[인터뷰: 의전업체 관계자]

Q) 이번 논란에 대한 선예의 반응은?

A) (웨딩카의) 뒤를 볼 겨를이 전혀 없으셨어요. 이게 어떻게 된 영문인 지도 모르시고 몰디브에서 굉장히 당황하셨을 거예요. 저희가 막 결혼한 신혼부부께 너무 누가 된 거 같아서 너무 죄송해요.

취재진은 또, 이 같은 위법행위에 대한 처벌 대상과 그 수위를 알아보기 위해 변호사를 만나봤습니다.

[인터뷰: 박선경 변호사]

Q) 번호판을 고의로 가렸을 경우 처벌은?

A) 자동차 관리법 10조 5항과 81조 1-2호에 의해서 처벌을 받게 됩니다. 자동차 번호판을 가리게 되면 1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됩니다.

[인터뷰: 박선경 변호사]

Q) 번호판을 가렸을 때 처벌 대상은?

A) 자동차 번호판을 가리는 것은 불법이기 때문에 웨딩업체라 하더라도 예외가 되진 않습니다. 번호판을 실제로 가린 사람이 처벌을 받게 됩니다. 운행자도 처벌을 받거든요. 처벌은 기본적으로 행위를 한 날로부터 5년까지 처벌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 고발을 하게 되면 지금이라도 처벌을 받을 수 있고요.

몰디브로 신혼여행을 떠나 달콤한 허니문을 즐기고 있을 선예.

[현장음: 선예]

고맙습니다. 재미있게 잘 다녀올게요. 감사합니다.

결혼식을 마치고 갑작스런 웨딩카 논란으로 주위를 안타깝게 만들었는데요.

결혼식 당일, 신부가 웨딩카 번호판까지 하나하나 확인할 정도로 여유롭진 않겠지만 공인인 만큼 주변 사람들이라도 세심히 챙기는 배려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Y-STAR 강주영입니다.

추천